일반 무선결제기 대비 구입가력·관리비 대폭 낮춰
택배, 방문판매, 배달업 등에 ‘필수’…인기몰이 기대


아임포스(IM-POS) 어플을 통해 카드결제를 하는 모습.


휴대용 카드 결제기 ‘IM-POS’(아임포스)가 내달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지비앤에스(대표 이상규·청원군 오창읍 각리1길 97 충북SW지원센터 309호·☏043-211-2431)는 구입비와 관리비 등을 대폭 낮춘 휴대용 카드 결제기 ‘IM-POS’를 내달 중 전격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스마트폰 대중화에 따라 스마트폰 기반의 각종 기능들과 App(어플)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스마트폰 카드결제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익숙해졌고, 특히 무선카드결제기능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많은 점포들과 상가, 배달 업종 등에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IM-POS’는 스마트폰의 이어폰 단자에 간단하게 꽂아 쓸 수 있는 휴대용 카드결제기와 결제 내역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어플로 구성되며, 편의성과 저렴한 운영비로 사업자와 소비자의 만족도를 상승시켰다.
실제로 ‘IM-POS’는 구입가격이 5만원으로 기존 20~30만원을 호가하는 이동형 카드 결제 단말기에 비해 부담이 적고, 수 만원대의 가입비와 통신비를 별도 지불하던 일반무선결제기나 PDA와 달리 가입비와 통신비 없이 월 3300원의 관리비만 지불하면 된다.
이동형 카드 결제 단말기 등 보다 획기적으로 작고 가벼워 휴대가 쉬우며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괜찮을 정도다.
이어폰 단자를 활용한 이동식 카드 리더에 대해 발명자로부터 국내 독점적 특허 사용 권한을 획득한 신뢰성 높은 단말기로 어플 서비스를 통해 현금영수증관리, 거래내역 관리, 승인취소 등의 기능도 수행한다.
업체 관계자는 “IM-POS는 무점포, 독립점포, 배달 업종뿐만 아니라 택배, 백화점, 방문판매 물류분야까지 업종별로 폭넓게 활용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IM-POS 구입문의처 ㈜이지비엔에스=☏1670-1321.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