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돌며 저인망식 인재발굴

 

 

SK그룹이 대졸자 공채에 지방대생 30% 선발을 명문화한다.

SK는 올해부터 이러한 채용 방식을 적용한다고 24일 밝혔다.

SK텔레콤이 2011년 지방대생을 30% 이상 선발키로 한 적은 있었으나 그룹 전체 차원에서 이러한 규모를 못박은 것은 처음이다.

이에 따라 그룹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과 인력 담당 임원들은 올해부터 전국 지방대를 직접 돌며 취업특강을 진행하는 등 저인망식인재 발굴에 나서기로 했다.

SK는 스펙을 완전히 제외하고 끼와 열정 등을 앞세운 지원자들을 모아 미션 수행능력을 보고 합격자를 선발하는 바이킹형 인재를 향후 전체 채용인원의 최대 15%까지 선발하는 등 인재 채용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삼성그룹은 올해 대졸 공채에 지방대 출신을 35% 이상 뽑는다. 삼성은 통상 25% 수준을 선발했으나 최근 몇 년간 꾸준히 늘려왔다.

내부적으로 다양한 출신의 구성원들이 시너지를 발휘하고 대외적으로 출신 지역에 차별이 없는 공정한 채용문화가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다.

그룹 차원의 공채를 하지 않고 사별로 하는 LG그룹도 공채 인원의 30%를 지방대생으로 선발하고 있다. 롯데그룹은 작년 공채 인원의 32%를 지방대생으로 뽑았다.

지방에 유통 사업장이 많은 롯데는 향후 지방대생 비중을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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