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사장 민영진)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경숙)200명의 대학생들과 함께 일본에 있는 우리 문화재를 탐방하는 상상, Pride of Korea’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역사 바로알기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갖춘 인재육성차원에서 문화재청과 국외소재 문화재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소요비용은 모두 KT&G 상상펀드에서 지원된다. ‘상상펀드KT&G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과 회사의 지원금을 더해 만든 KT&G만의 독창적 사회공헌기금으로 저소득계층, 중증환자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활용되고 있다.

참가자 모집은 상반기와 하반기 2차에 걸쳐 진행되며, 1차 참가 신청은 이달 30일까지 KT&G 상상유니브 홈페이지(www.sangsanguniv.com)나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국내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한국 국적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최종 참가자는 서류심사와 SNS 응원 점수 등을 종합해 상하반기 각각 100명씩 총 200명을 선발한다. 이들은 올해 7월과 내년 1월에 일본 오사카와 교토, 나라 지역의 대한민국 문화재를 34일간 탐방하게 된다. 탐방이 끝난 후에는 다큐 영상물과 블로그 등을 통해 우리 문화재의 우수성을 널리 소개하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대전/정래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