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피츠버그전 이어 2연승…평균자책점 2.89 - 메이저리그 첫 안타 포함 3안타 불꽃타…첫 득점도 수확

 

 

 

 

왼손 투수 류현진(26·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공수에서 원맨쇼를 선사하고 시즌 2승과 한·미 통산 100승을 동시에 달성했다.

류현진은 14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방문 경기에 선발 등판, 6이닝 동안 빅리그 한 경기 개인 최다인 삼진 9개를 솎아내며 1점만 주고 역투했다.

전날까지 팀 타율 0.272를 기록해 내셔널리그 2위를 달린 애리조나 강타선을 산발 6안타로 묶은 류현진은 6-1로 앞선 7회 시작과 함께 안타 2개를 맞고 무사 1,2루에서 마운드를 로날드 벨리사리오에게 넘겼다.

벨리사리오가 적시타를 맞고 주자 2명을 모두 홈으로 보내 류현진의 실점과 자책점은 3점으로 늘었다.

불펜이 흔들려 턱밑까지 추격당하기도 했으나 팀이 7-5로 이기면서 류현진은 8일 피츠버그를 제물로 메이저리그 첫 승리를 거둔 이래 2승째를 수확했다.

지난해까지 한국에서 7년간 통산 98승(52패)을 올린 그는 빅리그 첫 원정 승리의 감격과 함께 개인 통산 100승 고지를 밟았다.

최근 콜로라도 로키스에서 이적한 베테랑 포수 라몬 에르난데스와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류현진은 1회부터 정교한 직구 컨트롤을 뽐내며 전날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에게 일격을 가한 애리조나 타선을 쉽게 요리했다.

그는 지난 두 경기에서 직구 제구가 흔들려 초반 고전했으나 이날 우타자 바깥쪽과 스트라이크 존 낮은 쪽에 꽉찬 직구를 잇달아 꽂고 호투의 발판을 놓았다.

최고시속 148㎞짜리 직구를 필두로 체인지업, 슬라이더, 커브 4개의 주무기를 섞어 총 107개를 던졌고 68개를 스트라이크로 넣었다.

다만 벨리사리오의 난조로 류현진의 평균자책점은 2.13에서 2.89로 약간 높아졌다.

첫 타자 A.J. 폴락에게 오른손 타자 바깥쪽에 낮게 떨어지는 슬라이더를 던져 삼진을 낚고 산뜻하게 출발한 류현진은 헤라르도 파라, 마르틴 프라도 두 타자를 각각 2루수 땅볼, 중견수 뜬공으로 잡고 이닝을 마쳤다.

3회 아웃카운트 3개를 모조리 삼진으로 채우는 등 3회까지 삼진 6개를 솎아낸 류현진은 타순이 한 바퀴 돈 4회 첫 고비를 맞았다.

1사 후 4번 타자 폴 골드슈미트에게 중견수 펜스 뒤 벽 상단을 때리는 큼지막한 2루타를 내준 뒤 미겔 몬테로를 볼넷을 보내 1,2루 위기에 놓인 류현진은 후속 타자를 좌익수 뜬공, 삼진으로 잡고 한숨을 돌렸다.

호투하던 류현진은 5회 아쉽게 폭투로 실점의 빌미를 줬다.

선두 클리프 페닝턴을 우전 안타로 내보낸 그는 후속 타자 타석 때 폭투를 범해 무사 2루에 몰렸다.

애리조나는 보내기 번트에 이은 내야 땅볼로 류현진에게서 첫 점수를 빼앗았다.

6회 타선이 3점을 벌어줘 6-1로 앞서가자 자신감을 완전히 찾은 류현진은 6회말 프라도-골드슈미트-몬테로 세 타자를 삼진 2개 포함 범타로 처리하고 포효했다.

한편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3경기 출전 만에 첫 안타를 터뜨리는 등 3타수 3안타의 불꽃타를 때리고 통산 100승 달성을 자축했다.

특히 두 차례나 추가점의 물꼬를 트고 물 먹은 타선에 불을 붙이는 도화선 노릇까지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그는 0-0이던 3회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애리조나 선발 이언 케네디의 바깥쪽 직구(시속 150㎞)를 밀어쳐 우익수 키를 훌쩍 넘기는 2루타를 때렸다.

3경기에서 5번째 타석만에 친 첫 안타로 전진 수비하던 파라를 넘겨 펜스를 원 바운드로 맞힌 시원한 장타였다.

지난달 미국으로 넘어가 류현진을 보살피는 부모 류재천씨와 박승순씨는 체이스필드에서 아들의 첫 안타를 지켜본 뒤 박수를 치며 함께 기뻐했다.

애드리안 곤살레스의 우월 솔로포로 1-0으로 앞선 5회 선두 타자로 나온 류현진은 케네디의 직구(143㎞)를 두들겨 깨끗한 중전 안타로 1루를 밟았다.

크로퍼드의 내야 땅볼로 류현진은 2루에서 잡혔으나 다저스는 계속된 1사 1루에서 스킵 슈마커의 좌월 2루타, 앤드리 이시어의 적시타로 2점을 보탰다.

류현진은 3-1이던 6회 2사 주자 없는 타석에서도 케네디의 바깥쪽 직구(146㎞)를 결대로 밀어 우익수 앞에 떨어지는 안타를 날렸다.

크로퍼드의 2루타로 3루에 안착한 류현진은 2사 만루에서 터진 맷 켐프의 2타점 좌전 적시타 때 홈을 밟고 빅리그 첫 득점을 올렸다.

인천 동산고 시절 4번 타자로 활약한 그는 메이저리그에 진출해 7년 만에 방망이를 다시 잡았다. 시즌 타율은 0.429(7타수 3안타)다.

다저스 선발 로테이션의 한 축을 제대로 꿰찬 류현진은 20일 오전 8시 5분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오리올파크에서 열리는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인터리그 3연전 첫 경기에 등판할 예정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