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오송 뷰티박람회장 주변에 5만㎡ 규모 꽃밭 조성

 
청원군이 ‘2013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행사장 인근에 대형 화훼단지 조성을 마무리하고 관람객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군은 지난 9‘2013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성공 개최 지원을 위해 박람회장 주변 5규모에 꽃양귀비와 유채꽃을 심었다.
대형 화훼단지에는 산책로와 함께 포토존 등이 구비돼 있어 박람회에 찾은 관람객들에게 봄의 정취를 물씬 느끼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군은 화훼단지 내에 허브와 열대 희귀식물 등으로 가꾼 생활원예·야생화전시관과 애호박, 토마토 등 농산물 생육 재배를 관람할 수 있는 농업뷰티생명관을 조성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청원생명쌀과 고구마, 오이 등 청원생명 브랜드 70여 품목에 대해 시중가격보다 3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농산물 전시·판매장도 운영한다.
이밖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최고 품질의 한우, 육우, 돼지, 오리고기 등을 판매하는 축산물 판매장과 구입한 축산물을 현장에서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셀프식당을 운영, 관람객들의 입맛을 돋울 계획이다.
청원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뷰티박람회 관람객들이 형형색색 만발한 꽃밭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화훼단지 조성에 밤낮을 가리지 않고 있다라며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 오송지역을 전 세계에 알리고 청원군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13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건강한 생명, 아름다운 삶이라는 주제로 충북도와 식품의약품안전처, 청원군, 청주시가 공동 개최해 오는 3~26KTX오송역 일원에서 펼쳐진다.
<청원/김진로>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