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일 차 없는 거리(옛 충남도청~중앙로4)에서 제91회 어린이날 큰잔치와 함께 가족도시락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경연대회는 시가 추진하고 있는 대전형 가정친화문화조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족 간의 소통과 배려특히 남성들의 자발적인 가사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 1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온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피크닉 도시락 가족사랑가족도시락 만들기’ 경연대회는 80명의 아빠가 참여해 요리솜씨를 뽐낸다아빠들이 앞치마를 입고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음식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참가자는 사전에 재료를 준비해야 하며참가자들에게 앞치마와 개인용 도마 등이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완성된 요리는 교수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및 완성도맛 등을 평가해 대상(1)은 30만원최우수(2)는 20만원의 상품권과 각각 표창이 수여된다.

또 우수(4)는 대전대 총장상과 각 10만원의 상품권이장려(10)에겐 건강가정지원센터장상과 각 5만원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아울러 15팀에겐 기념품을 증정하며심사가 끝나면 만든 요리를 축제에 참가한 시민들에게 시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밖에 이날 가족체험 프로그램으로 민속 전통놀이(굴렁쇠,비석치기 등가족체험마당(요술풍선한지 거울만들기 등가족문화마당(페이스페인팅사랑의 문자보내기 등)이 펼쳐진다. <정래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