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야구 신시내티 레즈의 추신수(31)가 세 차례 출루에 성공하며 이 부문 메이저리그 전체 1위에 복귀했다.

추신수는 7(이하 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그레이트아메리칸볼파크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홈경기에서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 3타수 1안타를 치고 몸에 맞는 볼과 볼넷 하나씩을 더했다.

세 차례 베이스를 밟은 추신수의 출루율은 0.463에서 0.467로 뛰었다. 이로써 추신수는 미겔 카브레라(0.465·디트로이트 타이거스)를 제치고 메이저리그 전체 출루율 1위 자리를 되찾았다.

또 지난달 23일 시카고 컵스전 이후 13경기 만에 몸에 맞는 볼 1개를 추가, 시즌 11개로 이 부문에서도 메이저리그 전체 1위를 지켰다. 시즌 타율은 0.331을 그대로 유지했다.

1회 첫 타석에서 추신수는 상대 선발 폴 마홈과 풀 카운트 승부 끝에 바깥쪽 꽉 찬 스트라이크를 그대로 흘려보내 삼진으로 돌아섰다.

추신수는 322루에서 바깥쪽 낮은 슬라이더를 때렸으나 타구가 상대 유격수 글러브에 그대로 빨려 들어갔다. 추신수는 세 번째 타석에서 몸에 맞는 볼로 출루했다. 512루에서 추신수는 마홈의 공에 오른 허벅지 뒤쪽을 맞아 1루를 밟았다.

하지만 조이 보토의 3루수 앞 땅볼 때 2루에서 포스아웃 당했다.

추신수는 7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는 상대 세 번째 투수 루이스 아빌란으로부터 볼넷을 골라 걸어나갔다.

8회 연속타자 홈런을 얻어맞는 등 모두 세 차례 아치를 허용한 신시내티는 애틀랜타에 4-7로 졌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