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락 캐기·시식회 등 마련

당진한진포구바지락축제위원회(위원장 지경석)는 10∼12일 서해대교를 배경으로 넓은 갯벌과 조각배 향연을 즐기며 바지락도 캐고 바지락 음식을 먹으며 즐기는 갯벌축제를 송악읍 한진포구 일원에서 연다.

이번 축제에는 바지락 캐기 체험, 바지락 요리 무료 시식회, 바지락 요리 경연 대회, 연예인 초청 공연,불꽃 축제 등이 마련돼 있다.

또한 11∼12일에는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바지락 캐기 체험으로 10분가량 배를 타고 바지락어장으로 들어가 무료 대여 받은 호미와 망, 장갑으로 바지락 캐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이 바지락을 캔 사람과 가장 큰 바지락을 캔 사람에게 시상도 한다. 체험비는 대인 1만원, 소인 5000원으로 잡은 바지락은 가져갈 수 있다.

바지락은 지방 함량이 5%이하로 단백한 맛이 나고 글리신이 포함돼 있어 특유의 단맛이 나는 특징이 있다.

또한 바지락은 타우린 성분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숙취와 간의 해독 기능을 촉진시켜 지방 축적을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바지락 캐기 체험행사 참여는 시청 농수산유통과(041-350-4272)나 바지락축제위원회(041-356-6098)로 문의하면 된다. 체험시간은 물때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므로 신청자는 배 시간에 맞춰 정확한 시간에 참여해야 한다.

<당진/홍여선>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