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자협 고소 취하… 500억 상생기금 조성”

영업직원의 폭언과 밀어내기 내용이 담긴 음성 파일이 공개되면서 ‘갑(甲)의 횡포’ 논란에 휩싸인 남양유업이 9일 대국민사과를 했다.
남양유업 김웅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브라운스톤 LW컨벤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국민 사과와 함께 상생 협력 방안을 발표했다.
김 대표는 사과문을 통해 “최근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일련의 사태에 대해 회사의 대표로서 책임을 통감하며 진심으로 고개 숙여 국민여러분에게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환골탈태의 자세로 인성교육 시스템과 영업환경을 대대적으로 재정비해 이런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영업현장에서의 밀어내기 등 잘못된 관행을 인정한다. 이번 사태의 주된 원인은 밀어내기”라면서 “검찰 수사와 공정위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잘못된 관행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제도적 시스템을 만들어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그는 “본사 경영진이 제품 밀어내기 정황에 대해 사전에 보고를 받지는 않았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직원들이 대리점주로부터 떡값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 “진상조사를 통해 철저히 밝혀 조치하겠다”고 했고, 사태 발생 직전에 이뤄진 홍원식 회장의 지분 매각에 대해서는 “은행 채무를 갚기 위한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