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 소방관이 자신의 생일에 스스로 목숨을 끊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대전 대덕구 법동 한 아파트 화단에서 27일 오후 6시 42분께 대전 동부소방서 소속 A(26·여)소방사가 숨진 채 발견됐다.

이를 발견한 주민은 경찰 조사에서 “20층에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데 복도를 서성거리던 사람이 갑자기 뛰어내렸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인근에 근무지가 있는 A 소방사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20층까지 올라가는 모습이 아파트 CCTV에 찍힌 점과 주민 진술 등으로 미뤄 A 소방사가 이 아파트 20층에서 스스로 뛰어내린 것으로 보고 있다.

아파트 계단에서는 A 소방사의 가방과 신발 등이 놓여 있었으며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야간 근무를 마치고 이날 오전 9시께 퇴근한 A 소방사는 오후 6시부터 다시 야간근무에 들어갈 예정이었으나 출근하지 않았다. 이날 낮에도 친구들과 만나 생일 파티를 하기로 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숨진 A 소방사는 2010년 12월 임용돼 대전 대덕구의 한 119 안전센터에서 화재 진압 업무를 맡아왔으며 평소 성격이 활발해 동료와도 잘 어울렸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 동료 소방관은 “A 소방사는 지역축제에 출연해 싸이의 말춤을 출 정도로 성격이 활발했고, 업무도 적극적이었다”며 “최근에는 대학 복학을 위해 수시로 공부를 할 정도로 자기 관리도 잘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A 소방사의 이날 행적을 추적하는 한편 유족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인을 조사 중이다. <정래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