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최다승(6승) 투수 류현진(26)이 6월 3일 오전 5시 10분(이하 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쿠어스필드에서 열리는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방문경기에 정상 등판할 것으로 보인다.

다저스 구단은 30일 홈페이지에서 류현진의 컨디션을 전하고 예정대로 선발 등판할 것으로 점쳤다.

전날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를 제물로 메이저리그 첫 완봉 역투를 펼친 류현진은 경기 중 상대 타자 마크 트럼보의 직선타에 왼쪽 발등을 맞았다.

경기 후 병원에서 X 레이를 찍은 결과 뼈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명났다.

류현진은 이날 원정지인 에인절스의 홈 에인절 스타디움 라커에서 왼쪽 발등을 얼음찜질했다. 정확한 부상 부위는 발등 바로 위 새끼발가락과 가까운 쪽으로 알려졌다.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은 "약간 아프겠지만 류현진이 컨디션을 되찾아 콜로라도와의 경기에서 마운드에 오를 것으로 본다"고 낙관했다.

해발고도 1600m 고지에 있는 쿠어스필드는 공기 저항이 적어 장타가 많이 생산되는 곳으로 유명하다.

28승 25패를 거둬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3위로 내려앉은 콜로라도는 홈에서 타율 0.275, 홈런 31개를 기록하고 16승(10패)을 올리며 강세를 보였다.

시즌 성적 6승 2패, 평균자책점 2.89를 기록한 류현진은 1일 홈인 다저스타디움에서 콜로라도를 상대로 6이닝 동안 삼진 12개를 솎아내며 2실점으로 호투하고 시즌 3승째를 따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