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공직 채용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2013 공직박람회’가 오는 13일 오전 10시 대전시청에서 열린다.
2일 대전시에 따르면 안전행정부가 공직 채용정보 취득이 쉽지 않은 지방의 공직 수험생들을 위해 마련한 이 박람회에는 중앙행정기관과 대전시를 비롯한 지방자치단체, 지방공사 등 50여 개 기관·기업이 참가한다.
이 박람회는 △공직에 대한 이해 △공직 채용안내 △맞춤형 채용서비스 등 3개 섹션으로 구성, 운영된다.
‘공직에 대한 이해’ 섹션은 공무원의 종류와 인사제도, 후생복지, 급여 등 공무원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과 공무원의 역할, 채용시험의 변화 등을 시대별로 각종 전시물과 함께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꾸며진다.
‘공직 채용안내’ 섹션에선 5·7·9급 공채, 민간경력자 5급 일괄채용 등 다양한 공무원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관심 분야에 대한 궁금한 내용을 인사와 채용담당자에게 직접 문의할 수 있다.
‘맞춤형 채용서비스’ 섹션에선 현직 공무원과의 대화·상담, 실제 공무원 면접시험에 참여했던 면접 위원들과의 모의면접, 공직 적성검사 및 5급 공채 1차 시험인 공직적격성평가(PSAT) 예제 풀이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1대 1 멘토링 및 모의면접 체험관을 비롯한 맞춤형 채용 서비스 사전 신청은 박람회 홈페이지(www.gojobs.kr)를 통해 하면 된다.
행사 당일 현장에선 각종 채용 설명회와 공직 선배의 특강도 진행된다. <정래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