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장 내정자 선정…정원 충주·청원 3명씩 배정

충북 경제자유구역청 인사가 마무리단계에 접어들었다.

충북도는 4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경제자유구역청에 근무할 4급 3명, 5급 2명, 6급이하 18명 등 23명에 대한 인사를 사실상 확정했다.

이들 가운데 충주시와 청원군에는 각각 5급 1명, 6급 1명, 7급 1명 등 정원 3명씩을 할애하기로 했다.

5급과 6급은 파견 근무하는 형식(별도 정원)이고 7급은 경제자유구역청으로 전입하게 된다.

앞서 충북도는 지난 4월 23명을 경제자유구역청에 우선 배치했다. 경제자유구역청의 전체 정원은 청장을 포함해 47명이다.

인사위원회는 또 4명이 응모한 청장 후보 가운데 내정자를 뽑아 이시종 지사에게 추천했다.

청장 임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협의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이달 중순 이후에 최종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도가 이번 인사에서 경제자유구역청에 충주시와 청원군 공무원을 배치한 것은 이들 시·군 노조의 요구를 일부 수용한 것이다.

그러나 이들 노조는 애초 경자구역청 정원 가운데 30~50%를 시·군에 배정해 달라고 요구한 부분에 턱 없이 적어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이들은 “우리의 요구를 무시한 채 일방적으로 인원을 배정한 도의 방침을 절대로 수용할 수 없다”며 “충북도 전입 시험제 폐지, 부단체장 낙하산 인사 철폐 등 각종 불편부당한 관행 철폐에 나설 것”이라고 반발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시·군과 업무 협조 등을 위해 충주시, 청원군 공무원 일부를 경제자유구역청에 배치했다”며 “다른 지역 경제자유구역청과 비교하면 많은 인원을 배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지영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