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우의 왼발이 패배 위기의 한국을 구해냈다.

최강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5일(한국시간) 레바논 베이루트의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바논과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6차전에서 후반 추가 시간 김치우(30·서울)의 천금같은 프리킥 동점골에 힘입어 1-1로 비겼다.

한국은 전반부터 후방에 잔뜩 웅크린 채 빠른 역습으로 한국 골대를 노린 레바논의 공격에 고전했다.

전반 12분 하산 마툭에게 코너킥에 이은 오른발 골을 내주고 경기를 어렵게 풀어나갔다.

한국은 후반 들어서도 활발한 공격을 펼쳤지만 골 결정력 부족에 골대 불운까지 겹치며 좀처럼 득점을 만들지 못했다.

초반 흐름을 내주고 끌려다니다 1-2로 결국 패배한 2011년 3차 지역예선 레바논 원정 경기 양상을 반복하는 듯했다.

한국을 패배 위기에서 구한 것은 김치우의 왼발이었다.

김치우는 후반 추가시간에 페널티지역 정면서 얻은 프리킥 상황에서 정확한 왼발 슈팅으로 감아차 레바논 골문을 갈랐다.

대표팀에서 제외된 기성용을 대신해 이날 경기 전담키커로 나선 그가 한국을 '2차 베이루트 참사' 위기에서 구해낸 것이다.

왼쪽 측면 수비수는 스위스에서 활약하는 박주호와 중국 광저우의 김영권 등 쟁쟁한 동료들이 경쟁을 펼치는 자리다. 이번 경기를 앞두고 김치우가 선발로 출전할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였다.

하지만 최강희 감독은 김치우의 세트피스 능력을 믿었다. 김치우는 지금까지 A매치에서 5골을 터뜨렸다. 이중 3골이 왼발 프리킥에 의한 골이었다.

김치우는 2010 남아프리카월드컵 지역예선에서 활약했지만 본선 최종 명단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한 아픔을 겪었다.

이날 한국을 패배 위기에서 구해낸 김치우가 남은 우즈베키스탄과 이란과의 경기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친다면 왼쪽 측면 수비수 자리를 꿰찰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김치우는 경기를 마치고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이길 수 있는 경기였는데 아쉽다. 선수들이 다급한 마음으로 경기를 풀어간 점이 부족했다"며 고개를 숙였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