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조성한 충주세계무술공원이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세계무술공원 관광지 전체 617000중 지난해까지 1, 2단계 사업을 통해 288500를 조성 완료하고 현재 민자유치를 통해 328500부지에 대해 3단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1, 2단계 사업을 통해 무술공원 내에 세계무술박물관을 비롯해 야외 대공연장 및 소공연장, 수석공원, 돌미로원, 바닥분수, 어린이놀이터 등을 조성하고 기존 수 십년 된 플라타너스 나무를 그대로 보존하고 조경수를 심어 공원의 품격을 높였다.
세계무술박물관은 세계무술단체의 무기류와 장식품 등 600여점의 자료 전시와 함께 세계무술의 역사와 한국전통무술을 소개하고 있다.
또 무술박물관 우측으로 조성된 수석공원은 관내 산재한 남한강 수석 92점을 모아 놓아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개장한 돌 미로원은 또 하나의 볼거리로 세계무술공원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남한강 호박돌을 이용해 조성된 돌 미로원은 전체연장 2090m, 면적 8400규모로 충주 특산물인 사과와 태극문양을 모티브로 디자인 돼 아이들과 성인이 함께 즐기는 공간이 되고 있다.
3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야외 대공연장은 막 구조로 우천 시에도 각종 대규모 행사 및 공연을 할 수 있는 전천후 공연장으로 각종 행사 장소로 인기가 높다. 이 외에도 남한강자전거길, 바닥분수 등이 조성돼 있어 주말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 무술공원은 충주의 대표적 휴식 및 레저활동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자사업지구는 100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한 특급호텔, 대규모 행사가 가능한 컨벤션센터 등 숙박시설단지와 아울렛, 면세점 등이 위치한 상가시설 및 레포츠 체험시설 등으로 개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충주/박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