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조 요구에는 "재판 결과 지켜봐야"

새누리당은 16일 국정원의 대선·정치 개입 의혹에 대한 민주당의 공세를 '정치공세'로 규정하면서 "이번 사건은 민주당이 국가기관인 국정원 전·현직 직원을 교사해 선거에 이용한 국기문란사건"이라고 주장했다.

새누리당 김태흠 원내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번 사건은 민주당 교사에 의한 국정원 전·현직 직원의 매관 공작 여부, 민주당에 의한 국정원 여직원 인권유린 여부, 원세훈 전 원장의 대선개입 유무 등이 핵심"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국정원 전 간부 김모 씨에 대한 민주당의 총선공천 및 국정원 기조실장직 제의 의혹, 민주당 대선캠프 선거본부장 측근인 A팀장과 국정원 전 간부 김모 씨의 40여 차례에 걸친 전화통화 내용 공개를 민주당에 요구했다.

나아가 국정원 여직원 감금과 관련한 인권유린 수사에 민주당이 적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검찰에 대해서도 "민주당의 교사에 의한 국정원 전·현직 직원의 매관매직을 통한 국기문란 사건과 인권유린 사건을 철저히 수사해 민주당의 불법행위와 몸통이 누구인지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민주당의 즉각적인 국정조사 요구에 대해 김 대변인은 "국정조사를 할만한 알맹이가 없다"면서 "원 전 원장이 조직적으로 선거에 개입했다는 것은 내용적 측면에서 불충분하며 앞으로 재판결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반박했다.

검찰 수사가 종결되면 국정조사를 하기로 한 앞서 여야 합의에 대해서도 "검찰조사가 미진하다든지, 검찰을 신뢰하지 못하겠다는 여론이 있을 때 국정조사에 응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도 이쯤 해서 정치공세를 그만두고 6월 임시국회가 민생문제와 생산적 국회가 되도록 협조해달라"고 요구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