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상당고(교장 이평복) 볼링부가 최근 각종 전국대회에서 잇따라 우승을 차지했다.

상당고는 27회 대한볼링협회장배 전국남녀학생볼링대회에서 금 3, 1, 1개 등 모두 5개의 메달을 획득, 여고부 종합 1위를 기록했다.

박상미(3)6~12일 전북 익산 남부탑볼링장에서 열린 대회 여고부 개인전에서 합계 1401점으로 우승을 차지한데 이어 개인종합에서도 5351점을 기록, 1위에 올랐다.

2인조전에서는 박상미·김현아(2)조가 2650, 김민지·김은지(이상 2)조가 2600점을 각각 기록하면서 나란히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했다. 박상미는 마스터즈에서도 2126점을 획득, 동메달을 보탰다.

상당고 볼링부는 또 지난 4월 열린 32회 대한볼링협회장배 전국종별선수권대회 여고부 5인조 단체전서 박상미·김아리·김민지·김현아·김은지·김효리가 고른 활약을 펼치며 우승을 차지하는 등 전국대회에서 잇단 두각을 나타내면서 올 전국체전 전망을 밝게 했다.

김덕기 상당고 지도교사는 선수들이 어려운 여건에도 꾸준히 땀 흘려 경기력을 높여온 결과, 금년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면서 더욱 기량을 연마해 이번 전국체전에서 반드시 좋은 성적을 거둬 충북의 순위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삭>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