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28~1036일간 왕암동 소재 한방엑스포공원에서 열리는 201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준비가 한창이다.
제천시가 주최하고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기영환)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한방생명과학관, 국제발효박물관, 약초허브전시장, 어린이 공원 등 다양한 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경제적이고 특색 있는 박람회를 열 방침이다.
주요 행사내용은 전시, 교역, 이벤트, 학술, 체험, 휴식, 축제 등 한방의 모든 것을 보고, 듣고, 느끼고, 맛보고, 체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박람회 전시프로그램은 주제관(특별전시)과 제천한방관, 전국한방관, 한방의료관, 한방힐링체험관, 제천약령시관, 홍보·판매관으로 구성된다.
또 한방캠프촌과 사상체질 감별체험, 한방족욕체험 등 공연 및 이벤트 행사는 박람회 기간 중 상시 운영해 방문객들의 편의를 돕게 된다.
한방바이오박람회의 구체적인 실행계획은 7월초 2차 보고회를 거쳐 확정할 계획이며, 지난해보다 더 발전하고 차별화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편성할 예정이다.
제천시는 한방특화도시로서의 면모를 부각시키고 한방바이오산업을 지속 육성 발전시켜 한방을 동력기반으로 한 성공경제도시를 만들기 위해 매년 이 같은 박람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제천/장승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