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명 구성원 T/F팀 운영

59회 백제문화제 부여군 추진단이 부여군민회관 내 문화사랑방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본격 출범했다.

추진단은 이상준 부군수를 단장으로 김형팔 문화관광과장이 부단장을 맡아 3팀 12명으로 구성 됐다. 백제문화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경험자 위주의 선발과 신·구간 조화를 고려해 선발된 추진단원들은 10월 31일까지 TF팀으로 운영 된다.

오는 9월 28일~10월 6일 1400년 대백제의 부활을 주제로 부여와 공주일원에서 개최 예정인 59회 백제문화제는 백제금동대향로 발굴 20주년이 되는 해로부제를 ‘금동대향로의 세계’로 설정 했다.

금동대향로를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전시 등을 통해 백제문화의 미학인 검소하지만 누추하지 않고 화려하지만 사치스럽지 않은 ‘검이불루 화이불치(儉而不陋 華而不侈) ’이야기를 관광객과 함께 만들어 갈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백제대왕제 등 제불전 7종과 백제역사문화행렬 등 백제역사문화이벤트 4종, 부여용정리 호상놀이 등 전통민속 5종, 백마강가요제 등 문화예술경연 6종, 백제금동대향로 전시관 등 체험전시 4종, 어가행렬 퍼포먼스 등 기타 7종으로 6분야 33종의 군 자체 프로그램과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주관 퍼레이드 교류왕국, 매사냥시연, 해외예술단 등 3분야 7종의 추진위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행사장을 부여읍 구드래 둔치를 중심으로 백마강에 부교를 이어 규암면 신리 백마강변과 1400년전 찬란했던 백제역사를 재현한 백제문화단지까지 연계·확대하고 부여읍 석탑로 일원에 경관조명 설치와 함께 야간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또, 백마강부교 주변에는 금동대향로, 오악사, 향로에 담긴 동물 등 백제금동대향로를 주제로 한 유등을 설치 전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