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국정원 개혁·정치공작 중단하라”
새누리 “정치적으로 악용하지 말라”

 


'정치공작 진상규명·국정원 개혁 충북도당 운동본부' 소속 민주당 지방의원들이 3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정원 대선개입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고 있다.<사진/임동빈>

충북 여야가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의혹사건을 놓고 설전을 벌였다.

민주당 소속 충북지역 도의원 등 지방의원은 3일 ‘정치공작 진상규명 및 국정원 개혁 충북도당 운동본부’(본부장 김형근)를 구성했다.

이들은 이날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날부터 거리홍보전과 서명운동 등을 통해 국정원 정치공작의 실상을 국민에게 알리고 매주 금요일엔 촛불시위도 벌이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정원은 국가기밀을 목숨 걸고 지켜야 할 국가기관이지만 원세훈 전 원장과 남재준 현 원장은 불법적 여론조작을 통해 대선에 개입했고 국기마저 누설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정원에 의한 선거개입,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불법공개는 이명박 정권과 박근혜 후보 선거대책본부의 합작품이며 중대한 범죄행위”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박 대통령은 국민에게 사죄하고, 국정원에 의한 국기문란 사건을 철저히 조사해 책임자를 처벌하고, 새누리당은 불법선거, 공작정치, 북풍몰이에 대한 대국민사죄와 국정조사에 앞장서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최근 국정원을 둘러싼 야당과 일부 단체들의 악의적 여론몰이가 도를 넘고 있다”며 반격하고 나섰다.

새누리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국정원의 대선개입 여부와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관련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공개에 대한 국정조사는 이미 여야의 합의로 국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안”이라고 밝혔다.

이어 “NLL과 관련해서는 국가의 영토선을 부정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만큼 한점의 의혹도 없이 풀어내야 하는 것이 이번 국정조사의 핵심이 돼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새누리당은 “야당과 일부 단체들이 국정조사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집회나 기자회견 등을 통해 여론몰이를 하는 것은 의도적 정치공세임이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은 “잘못이 있다면 국정조사나 검찰수사를 통해 철저히 밝히면 될 일을 마녀사냥 하듯 여론몰이에만 앞장서는 모습에 측은함을 느낀다”며 자중을 촉구했다.<지영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