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논쟁·갈등 야기도 옳지 않을 일"

새누리당 김기현 정책위의장은 12일 '4대강 사업이 대운하를 염두에 두고 진행됐다'는 요지의 감사원 감사결과 발표에 대해 "오락가락한다"고 비판하면서 청와대도 입장 발표에 앞서 사실 확인을 위해 먼저 노력할 것을 요구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평화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청와대가 '감사 결과가 사실이라면 국민을 속인 것'이라는 취지로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청와대가 자꾸 정쟁에 뛰어들어 혼란을 부추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청와대가) '사실이라면'이라는 전제를 달았으니 사실인지 아닌지에 대한 확인이 더 필요하다"면서 "사실이 뭔지는 밝히도록 일단 한번 노력하는 전제가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감사원에 대해서도 "요즘 날씨가 오락가락해서 오늘 비가 올지 뙤약볕이 내리쬘지 그날그날 가봐야 아는 상황인데 감사원이 꼭 그런 것 같다"며 "그때그때 다른 감사원을 도대체 신뢰할 수 있겠느냐"라고 비판했다.

그는 "감사원이 엉뚱하고 오락가락하는 결과를 내놓으니 신뢰성을 스스로 추락시키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면서 '정권 눈치보기' 결과가 아니냐는 지적을 감사원이 신중히 받아들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김 정책위의장은 최근 국정원이 2007 남북정상회담 당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 NLL(북방한계선)을 사실상 포기했다는 취지의 해석을 담은 성명을 배포한 것과 관련, "국정원이 자꾸 불필요한 정치적 논쟁과 갈등을 불러일으키고 (정치) 개입에 들어가는 것은 옳지 않은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국정원이 최근 정상회담 회의록에 대한 언급도 하고 서해 NLL(북방한계선)에 대한 언급도 하는데 국정원은 자기 임무에 충실했으면 좋겠다"면서 "정치는 정치권에 맡겨두고 그 정도 선에서 국정원은 자신의 임무로 돌아가라"고 지적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