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자치단체 CEO ④’ 발간

 
A+성공자치연구소 정문섭 소장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자치단체 CEO (사진)’을 발간했다.
이 책은 200910월에 첫선을 보인 정 소장의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자치단체 CEO’ 시리즈의 네 번째 책이다.
저자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팔로워십 강의를 하며, 성공한 지자체의 단체장들 가운데 특별한 리더 다섯 명을 선정해 직접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정리했다.
정 소장이 말하는 성공한 지자체의 특별한 리더의 기준은 ‘LEADER’로 경청(Listening), 교육(Education), 긍정마인드(Affirmation), (Dream), 도덕성(Ethics), 책임감(Responsibility)의 요소를 갖추고 지자체를 진두지휘하는 자치단체장이다.
그는 이번 책에도 1~3권에서와 같이 우연하고 당연한 성공이란 세상에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가 보고 듣는 일, 곁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특별한 이야기가 있다.
평범한 일반 공무원에서 시작해 해당 지역 발전을 위해 고군분투하다 자치단체장이 된 이들의 삶의 이야기가 참으로 특별하게 다가온다.
이 책의 출판기념회는 15일 오후 430부터 청주 리호관광호텔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책의 주인공인 김주영 경북 영주시장과 이명흠 전남 장흥군수, 김선교 경기도 양평군수, 이종윤 충북 청원군수, 채용생 강원도 속초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정 소장은 이 책에는 자치단체를 성공적으로 이끈 다섯 단체장들의 인생철학과 역정이 담겨 있다이번에 발간한 책이 동료 단체장들은 물론 미래의 자치단체장을 꿈꾸는 후보들과 이를 연구하는 사람들, 그리고 자치단체에 소속된 공무원 모두가 필독해 활용할 수 있는 자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도서출판 이른아침, 284, 18000. <김재옥>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