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대전시 MOU 체결 즉각 폐지 촉구


충북도의회 의원들과 균형발전 지방분권 충북본부 관계자들이 17일 충북도의회 현관 앞에서 결의대회를 갖고 과학벨트 수정안 폐기와 원안추진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임동빈>

충북도의회와 균형발전·지방분권 충북본부는 17일 과학벨트 원안 사수를 결의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날 도의회 앞에서 ‘과학벨트 원안 사수 결의대회’를 열고 수정안이 폐기될 때까지 강력히 투쟁할 것을 결의했다.

이들은 “충청권 사전 협의 없이 과학벨트 원안이 파기된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처사”라며 “반드시 원안대로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과학벨트 수정안은 거점지구를 기능지구화하고 기존 3개 기능지구는 축소하거나 폐기하려는 의도”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와 대전시는 과학벨트 수정안 MOU를 즉각 폐기하고, 과학벨트 사업추진 시 거점·기능지구 개발 함께 추진, 기능지구 구체화 및 국가산단 개발을 촉구했다.

이날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충청권협의회도 “염홍철 대전시장은 과학벨트 수정안을 즉각 폐기하고 충청권 공조협력을 정상화하라”고 촉구했다.

이 단체는 이날 염 시장이 대한민국 창조경제 CEO 대상 시상식에서 미래창조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과 관련 “충청권의 이웃을 철저히 배신하고 엑스포과학공원을 국가에 헌납한 대가”라고 비난했다.

이어 “염 시장은 이제라도 과학벨트 수정안 MOU체결에 대한 잘못을 인정하고 대전시민과 충청인 모두에게 사죄하라”고 요구했다.<지영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