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과학벨트) 수정안을 강력 규탄했다.

충남도의회 민주당 의원과 박수현 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은 18일 오전 11시 충남도청에서 박근혜 정부의 대선공약 말바꾸기 규탄기자회견을 열고 세종시에 이어 과학벨트 수정안으로 충청도를 농락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대전시와 정부의 밀실 MOU로 과학벨트는 하루아침에 헛 껍데기가 됐다엑스포과학공원을 재개발하겠다는 야욕으로 과학벨트를 반토막 내버린 염홍철 시장과 대선공약을 뒤집으려 온갖 꼼수와 여론몰이를 자행한 박근혜 정부의 야합에 충청도민은 참을 수 없는 배신감과 분노를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과학벨트는 이명박 정부시절 국책사업으로 추진, 수백명의 전문가들이 3년여에 걸쳐 확정한 뒤 국회를 통과했고, 박근혜 대통령이 대표공약으로 충청도민에게 약속한 사항이라며 그럼에도 대전시의 지역이기주의를 부추겨 국가의 중대한 과학정책을 아무런 사회적 논의도 없이 손바닥으로 뒤집듯이 바꿔, 졸속으로 해치우려한 행태는 민주주의에 대한 공격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기존 거점지구 110만평을 그대로 정부가 매입하겠다고는 하지만 기초과학연구원이 빠진 거점지구 대신 산업용지를 조성, 벤처기업을 유치하면 기능지구는 불필요한 존재가가 된다세종시에 이어 두 번씩이나 수정안으로 충청도를 농락하지 말고 과학벨트 원안을 조속히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박수현 위원장은 과학벨트는 제2의 세종시 수정안이라며 특히 과학벨트는 대전시 단독으로 만들어 낸 것이 아니고 대전과 충남, 충북, 세종 등 500만 충청인이 연계해 만든 것인 만큼 대전시가 독단적으로 누더기로 만들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정래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