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볼륨 버튼 후면 배치…8월7일 뉴욕서 공개

LG전자가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을 후면에 배치한 차기 전략폰 ‘LG G2’의 파격적인 디자인을 23일 처음으로 공개했다.

LG전자는 이날 LG G2를 공개하는 행사인 ‘LG G2 Day’의 초대장을 전세계 언론에 배포했다. 이 행사는 다음달 7일 미국 뉴욕 센트럴파크 인근 ‘재즈 앳 링컨 센터’에서 열린다.

LG전자는 초청장에서 ‘전혀 새로운 LG G2를 세계에서 처음으로 경험하라. 우리가 어떻게 당신들로부터 배웠는지 와서 봐라’는 문구와 함께 LG G2의 디자인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서 LG G2는 앞서 외신을 통해 알려진 대로 전면에 파워 버튼과 볼륨 버튼, 홈 버튼 등을 없애 깔끔한 이미지를 주고 있다,

파워 버튼과 볼륨 버튼은 전면 대신 후면의 상단부에 위치했다. 이미지상으로는 전면과 후면 모두 홈 버튼이 보이지 않는데, 홈 버턴은 취소·선택 버튼과 함께 소프트키(터치키) 형태로 화면 안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이외에도 이전 모델인 옵티머스G에서 3㎜대였던 베젤의 두께를 LG G2에서는 2.2㎜로 대폭 얇게 해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할 것으로 전해진다.

LG전자는 다음달 7일 행사에서 LG G2를 미국의 최대 스마트폰 시장이며 각사 전략 스마트폰의 격전지인 뉴욕에서 공개하고 세계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 회사가 뉴욕에서 스마트폰 신제품을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초대장 배포에 맞춰 뉴욕 타임스퀘어와 영국 런던의 피카디리 광장 등에 안내 영상을 내보내며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제품 공개 행사는 LG모바일사이트G2.LGMobile.com), 페이스북(www.facebook.com/LGMobile), 유튜브(www.youtube.com/LGMobile)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LG G2는 최대 속도 150Mbps의 LTE어드밴스트(A)를 지원하는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를 탑재해 속도와 그래픽, 배터리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G시리즈’의 성공과 LG G2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뉴욕에서 제품 공개 행사를 열기로 했다”며 “LG G2가 LG전자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우뚝서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