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중(교장 조기성)이 충남교육청이 시행한 2013학년도 학교평가에서 최우수교에 선정됐다.

온양중은 꿈을 키우고 사랑으로 가르치는 행복한 배움터라는 학교교육지표를 바탕으로 학교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이같이 선정됐다.

온양중은 진로교육과 학력증진, 인성교육 등 교육 전반에 걸친 내실을 다지기 위해 기초학력 미달 학생을 위한 학습장애 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해 원인분석과 치유했다.

또 학습 결손 보충을 위한 교과캠프와 희망들이 야간 공부방 운영, 운동부 기초학력 보충반 운영을 통해 기초와 기본 학습으로 내실을 다졌다.

온양중은 융합프로그램으로 신나는 영어캠프와 토요방과후 학교 운영, 과학영재학급 운영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유발 시켰다. 또 사제 동행 책 읽는날 운영과 독서 인증제, 사설 읽기등 독서논술 프로그램을 운영해 자기 주도 학습력을 증진 시켰다.

이번 평가는 충남교육청이 학교경영 전반에 걸친 교육과정 과 교수학습, 교육경영 교육성과 등 모두 5개의 영역에 걸쳐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결과를 종합한 결과이다.

조기성 교장은 이번 성과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은 물론 지역사회가 함께한 노력한 결과이다앞으로 명문학교 위상을 정립하고 교육여건 개선 및 바람직한 학교풍토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