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감시자들38회 토론토국제영화제 메인 섹션인 갈라 프레젠테이션에 공식 초청됐다. 한국영화로는 하녀’(2010),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2008)에 이어 세 번째다.
오는 95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38회 토론토국제영화제는 24일 공식 홈페이지에 주요 부문의 상영작을 공개했다.
이 영화제의 핵심 부문인 갈라 프레젠테이션에 초청된 감시자들한국의 뜨거운 액션 스릴러라고 소개됐다.
캐나다에서 열리는 토론토영화제는 경쟁 영화제는 아니지만, 북미 지역의 가장 권위있는 영화제로 필름마켓을 동반하고 있어 유럽의 칸, 베니스, 베를린 영화제와 함께 세계 4대 영화제로 손꼽힌다.
전 세계 각국의 영화 관계자들을 비롯해 40만명 이상의 일반 관객들이 참석한다.
이 영화제는 예술영화를 우선하는 유럽의 영화제들과 달리 작품성과 상업성을 동시에 갖춘 영화들을 소개해 판권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는 영화제로 명성이 높다. 특히 갈라 프레젠테이션은 영화의 감독과 주연 배우들이 레드카펫에 초청돼 세계 언론의 주목을 한몸에 받는다.
토론토국제영화제 아시아 프로그래머 지오바나 풀비는 이례적으로 직접 한국을 찾아 감시자들VIP 시사회에 참석했으며 영화를 관람한 뒤 매우 흥미로웠고 한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었다. 빡빡한 일정 속에서도 두 번이나 감시자들을 관람할 정도로 매력적인 영화였다고 찬사를 보냈다고 영화제작사인 영화사 집이 전했다.
특히 감시자들주연배우 중 정우성은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에 이어 두 번째로 토론토국제영화제 레드카펫을 밟게 됐다. 한국 배우로는 최다 기록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