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야구 인생서 최초 퇴장…모리와키 감독도 동반 퇴장

일본프로야구 오릭스 버펄로스의 '기둥' 이대호(31)가 삼진을 선언한 심판에게 막말을 해 퇴장당했다.

한국과 일본에서 13년째 프로 생활을 이어가는 이대호가 퇴장당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 과정에서 퇴장 명령을 내린 심판의 가슴을 밀친 모리와키 히로시 오릭스 감독도 동반 퇴장 조치됐다.

이대호는 28일 일본 사이타마현 도코로자와 세이부 돔에서 벌어진 세이부 라이온스와의 방문경기에서 4번 지명 타자로 출전해 6회 볼 카운트 1볼 2스트라이크에서 세이부 우완 투수 기시 다카유키의 원바운드로 떨어진 커브에 삼진으로 돌아섰다.

이대호는 이때 삼진이 아니라 파울이라고 강력하게 항의했으나 주심은 이의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모리와키 감독이 더그아웃을 박차고 나와 이대호를 타일러 벤치로 들어가려 했으나 판정과 관련해 언짢은 말을 한 이대호에게 주심이 퇴장 명령을 내리자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

오릭스 코치진이 모두 뛰쳐나와 심판 판정에 격렬하게 항의했다.

심판의 조처에 격분한 모리와키 감독은 주심의 가슴팍을 밀쳤고, 주심은 폭행혐의를 물어 모리와키 감독에게도 동반 퇴장을 지시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에 따르면 이대호는 2001년부터 2011년까지 롯데 자이언츠에서 1천 150경기를 뛰면서 한 번도 퇴장당한 적이 없다.

일본에서도 물론 처음이다.

일본 진출 2년째를 맞은 이대호는 그간 외국인 타자에게 유독 엄격한 일본 심판들의 스트라이크, 볼 판정을 잘 참아왔지만 이날만큼은 분노를 가라앉히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1회 볼넷으로 걸어나간 이대호는 2루수 뜬공과 삼진 등 2타수 무안타로 경기를 마쳤다.

4경기 연속 멀티 히트(한 경기 안타 2개 이상) 행진도 막을 내려 그의 시즌 타율은 0.324에서 0.322로 내려갔다.

오릭스는 15안타를 얻어맞고 세이부에 0-7로 완패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