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민원처리 속도가 신속과 정확성등을 목표로한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를 적극 추진해 전년대비 20%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도를 통해 민원사무처리 기준표의 법정처리 기간을 단축 처리한 우수 공무원에게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고 포상하고 있다.
29일 시에 따르면 전체민원 신속성을 분석한 결과 지난헤 56588950.4%에서 올 56660170.6%20.2% 단축 처리하는 성과를 가져왔다.
이번 분석결과 민원처리 마일리지 최우수 부서로 여성가족과가 선정되고, 민원처리 신속성 최우수 부서는 세무과, 민원처리 단축 우수공무원에는 김나라(여성가족과), 최정숙(세무과), 최병주(상수도과) 주무관 등이 선정됐다.
특히 최고점수를 받은 여성가족과 김나라 주무관은 보육 민원이 폭주하는 여건속에서도 신속하게 민원처리를 하여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산/서경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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