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갑산 알프스마을 ‘세계 조롱박 축제’



청양 칠갑산 정상 바로아래 산기슭에 자리하고 있는 정산면 천장리 알프스마을에서 ‘칠갑산 세계 조롱박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조롱박축제는 알프스마을운영위원회(위원장 황준환) 주최로 8월 1~31일 천장리 알프스마을 일원 5만여㎡면적에서 다양하게 개최된다.

행사장에는 2.4㎞에 이르는 대형 조롱박터널에서 각양각색의 세계의 희귀박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박깍두기, 박탕수육, 박칼국수, 박전, 박피클 등 박과음식체험, 조롱박화장품 만들기, 꽃마차·소달구지·이앙기차타기, 승마체험, 동물먹이주기 등 각종 문화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어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곳 알프스마을은 지난겨울 ‘칠갑산 얼음분수축제’기간 동안 10만명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가 중부권 대표 겨울축제로 자리매김하는 등 겨울에는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여름에는 ‘세계 조롱박축제’를 개최해 전국제일의 마을축제 1번지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인근에는 칠갑산 등산로와 천장호수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장의 천장호 출렁다리와 도농교류센터, 웰빙체험농원 등이 있어 사철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다.

황준환 위원장은 “알프스마을은 천장처럼 높다는 뜻으로 천장리라 부르고, 인근 천장호수가 마을의 아름다움을 더하고 있다”고 마을을 소개했다.

축제 관련 궁금한 사항은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 황준환 위원장(☏011-9800-3264) 및 사무실로 전화(☏041-942-0797)로 문의하면 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