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문을 연 단양군 대강오토캠핑장이 가족단위 캠핑 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단양관광관리공단에 따르면 무더위가 시작된 지난 주말 대강오토캠핑장에는 300여명의 캠핑 족이 찾아 여름휴가를 즐겼다.
대강오토캠핑장은 11265의 부지에 캠핑사이트 41면을 비롯해 샤워장, 음수대, 간이풀장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 캠핑장은 중앙고속도로 단양IC에서 승용차로 2~3분 거리에 위치한데다 맑고 깨끗한 죽령천이 캠핑장 주변을 감싸고 수심이 얕아 가족단위 캠핑족들이 물놀이하기에 적당한데다 낚시와 올갱이를 채취하는 재미가 있다.
대강오토캠핑장은 차량을 바로 곁에 두고 텐트를 칠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텐트 대형화 추세에 맞춰 캠핑사이트 면적도 30(5×6m)로 넉넉하다.
또 캠핑장 안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간이풀장(40)이 설치돼 이곳을 찾은 아이들에게 큰 인기다. 이외에도 샤워장(1)과 음수대(2), 화장실(2) 등 캠핑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이용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대강오토캠핑장 인근에는 소금무지산이라 불리는 두악산이 자리해 산행을 즐길 수 있으며 단양팔경인 사인암과 상··하선암도 가까운데 위치해 오토캠핑을 즐기면서 관광도 겸할 수 있다. <단양/장승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