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샌들 세련되게 신는 법

올여름 ‘샌들 열풍’이 거세다.
샌들은 보기보다 까다로운 신발이다. 스타일링을 잘못하면 다리가 짧고 발목이 통통해 보이고, 자신과 맞지 않는 샌들을 선택하면 발이 쉽게 피로해진다. 자신의 발 모양을 고려한 세련된 샌들을 선택해 여름 멋쟁이가 되어 보자.

●발 모양 고려한 샌들 찾기
샌들은 무엇보다도 착용감이 중요하다. 편한 샌들을 고르기 위해서는 자신의 발을 유심히 관찰해야 한다.
발이 통통하고 발등이 높다면 최소한의 장식만 있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슈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발에 살이 없다면 일자형 스트랩 샌들로 다섯 발가락을 동시에 잡아주는 것이 적합하다.
발가락 중심에 지지대가 있는 플립플롭은 넉넉한 것이 좋다. 최소 1cm 이상 높은 신발을 선택해야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감이 없다.
●세련된 샌들 스타일링
최근에는 럭셔리한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고급 소재가 적용된 샌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번 여름의 샌들은 낮은 굽이 대세. 낮은 굽의 샌들과 함께 입어도 좋은 여름철 패션이 사랑 받고 있다.
맥시드레스는 발목만 드러나는 기장으로 하이힐보다는 낮은 높이의 샌들이 제격이며, 에스닉 패턴 의상에는 뱀 가죽 소재로 만든 글래디에이터 샌들이 적당하다.

●샌들 페디큐어 연출법
감각적인 페디큐어는 샌들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페디큐어를 바르지 않고 샌들만 신는 것은 그 날의 코디를 망치는 지름길이다.
기본적으로 원색 슈즈에는 동일한 색보다는 대비되는 컬러를 선택해야 한다.
화이트 슈즈는 파스텔 계열, 메탈릭 슈즈에는 펄 컬러, 누드톤의 슈즈에는 오렌지나 핑크컬러를 선택해 화사함을 더해주는 것이 좋다.                                     <김재옥>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