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내포신도시 건설·서해안 유류피해지역 지원 등 건의 - 민주당 "정부예산 반영될수 있도록 협력"


충남도와 민주당은 2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14 예산·정책협의회'를 열어 내년 정부
예산 관련 지역 현안 사업을 협의했다. 협의회에는 안희정 지사를 비롯한 도 간부공무
원, 전병헌 원내대표, 장병완 정책위 의장 등 당 지도부, 양승조·박완주 의원 등 민주당
인사들이 참석했다. 사진은 기념촬영하는 모습.




충남도와 민주당은 2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14 예산·정책협의회'를 열어 내년 정부 예산 관련 지역 현안 사업을 협의했다.

협의회에는 안희정 지사를 비롯한 도 간부공무원과 전병헌 원내대표, 장병완 정책위 의장, 최재천 예결위 간사, 이언주 원내대변인, 박수현 충남도당 위원장, 양승조·박완주 의원 등 민주당 인사들이 참석했다.

도는 △2014년도 정부예산 확보 지원 △차질 없는 내포신도시 건설 지원 △서해안 유류피해지역 지원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활성화 등에 대한 '지원 사격'을 요청했다.

도는 내년 정부예산 확보 목표액을 국가 시행 1조6182억원, 지방 시행 2조4518억원 등 4조700억원으로 세우고 전방위 예산 확보 작업 중이다.

민주당은 충남도가 요청하는 주요 예산요구안이 정부예산 편성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전 원내 대표는 "모든 시·도의 공통사항이지만 정부의 취득세 인하에 따른 지방재정 악화문제는 매우 심각한 현안"이라며 "우리 당은 지방세수 확충 방안을 마련한 뒤 취득세 인하라는 게 기본 입장"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정기국회 및 예산국회에서 충남도민의 숙원사업이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진전과 성과를 이루도록 당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안 지사는 "기획재정부의 신규 사업 억제, 대규모 사업 축소 방침으로 정부예산 확보에 어려움이 많다"며 "환황해권 시대의 국가와 지역 발전 토대 마련을 위해 민주당이 특별히 배려하고 지원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어 "서해안 유류피해지역 지원 문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보다 실질적이고 근본적인 지원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박창규>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