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야구 신시내티 레즈에서 뛰는 추신수(31)가 이틀 연속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물오른 타격감을 뽐냈다.

추신수는 23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의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경기에서 1번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2득점으로 맹활약했다.

전날 4안타를 휘두른 데 이어 이틀 연속 2안타 이상을 때린 추신수의 시즌 타율은 0.281에서 0.283으로 올랐다.

추신수는 상대 우완 선발 트레버 케이힐과의 첫 대결에서 풀카운트 대결을 벌인 끝에 스탠딩 삼진을 당했지만 두 번째 타석에서 바로 안타를 뽑았다.

양팀이 0-0으로 맞선 3회 추신수는 선두타자로 나서 중전 안타를 때렸다.

추신수는 조이 보토의 타석 때 트레버 케이힐이 폭투 2개를 던지자 3루까지 진출했다.

추신수는 브랜든 필립스의 2루수 땅볼 때 홈을 밟아 팀의 선취 득점을 올렸다.

5회 케이힐과의 3번째 대결에서 다시 풀카운트 접전 끝에 루킹삼진을 당한 추신수는 1-1로 팽팽한 경기가 이어지던 8회, 바뀐 투수 유리 데라로사를 상대로 이날 멀티 히트를 달성했다.

선두 타자로 나서 데라로사의 7구째 느린(74마일·약 119㎞) 커브를 때려 우전 안타를 뽑아냈다.

추신수는 데라로사가 견제 실책을 저지른 틈에 2루를 밟았고 토드 프레이저의 희생 번트로 3루까지 진출했다. 추신수는 보토의 타석 때 폭투가 나오자 지체하지 않고 내달려 결승 득점까지 올렸다.

신시내티는 추신수의 2득점에 힘입어 2-1 승리를 거뒀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