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존스, 세계 2500여개 상장기업 중 상위 10% 기업 선정

SK하이닉스는 12일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이하 DJSI World)에 4년 연속 편입됐다고 밝혔다.

DJSI World는 다우존스(Dow Jones)와 스위스의 지속가능성 평가 전문기관인 RobecoSAM(Sustainable Assets Management)이 전세계 2500여 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경제, 사회, 환경 분야의 지속가능성 수준을 평가해 상위 10% 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지속가능경영 평가·투자부문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갖춘 글로벌 지수이다.

2010년 최초로 DJSI World 및 Asia Pacific 부문에 편입된 SK하이닉스는 2011년부터 Korea 부문까지 확대돼 평가 전 부문에 편입됐으며, 4년 연속 지수 편입으로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입증 받았다.

SK하이닉스 윤리경영그룹장 김은태 상무는 “앞으로도 SK그룹의 기업관인 이해관계자의 행복추구를 구현하기 위해 구성원의 인식확산과 지속경영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지속경영 분야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탄소경영 글로벌 리더스클럽 4년 연속 편입(CDP한국위원회), 지속가능경영대상 민간기업 부문 2회 수상(산업통상자원부), 동아시아 30기업 2년 연속 편입(FTSE4Good) 등 다양한 부문에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