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온달문화축제 오늘 화려한 막, 4일간 뮤지컬 등 행사 풍부

단양군의 고구려 문화축제인 단양온달문화축제10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단양온달문화축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단양문화원이 주관하는 단양온달문화축제10일부터 4일간 온달관광지와 단양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축제는 고구려인 온달과의 열일곱 번째 만남을 슬로건을 내걸고 7개 테마와 54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첫날인 10일은 온달고을 대동놀이와 온달산성 학술대회, 온달! 영웅의 노래(뮤지컬)가 축제의 서막을 장식한다. 이어 11일에는 온달관광지에서 온달장군 진혼제를 지낸 뒤 단양생태체육공원의 화려한 개막식과 불꽃쇼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가 시작되며, 인기가수가 대거 출연해 축제의 밤을 장식할 예정이다.
주말인 12일에는 온달장군 국궁체험, 온달장군 길거리 씨름, 남사당놀이, 온달산성 전투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특히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꼽히는 온달장군 선발대회도 이날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3일은 온달장군 전국 윷놀이대회, 삼족오 비빔밥 나누기, 온달평강 연극 달강달강’, 온달평강 로맨스길 걷기 등이 마련된다.
축제기간 내내 온달관광지에서는 고구려 의상체험, 축제사진 콘테스트, 온달의 준마 시승체험, 고구려 대장간 체험 등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이외에도 도 무형문화재 25호인 구인사 삼회향 놀이를 비롯해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뮤지컬) 등의 다채로운 공연과 농겿??판매장터도 함께 열린다. 특히 올해는 축제기간이 기존 3일에서 4일로 늘어난 데다 고구려 문화원형을 재구성하는데 중점을 둬 프로그램 구성이나 짜임새는 예년보다 알찰 것으로 전망된다. <단양/장승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