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천안 제3일반산단 일대
중소 평형 1318가구 대단지… 전 가구 정남향 판상형
중도금 무이자·양도세 면제 …‘코스트코’ 입점 확정
산단·천안유통단지 등 가까워 ‘직주근접’ 최적 입지

 
 
 
 
‘분양 불패’를 이어가는 ㈜효성이 천안지역에 첫 아파트를 선보인다. 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로 지역주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효성은 11일 천안 차암동 천안 제3일반산업단지 일대에 ‘스마일시티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지하 1층, 지상 17~26층, 15개동, 1318가구의 대단지로 전용 51~84㎡의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됐다.
특히, 전 가구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정남향 판상형으로 설계돼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다. 단지 옆 생태하천을 따라 대규모 수변공원과 단지 내 근린공원이 조성하는 등 넓은 녹지공간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입지여건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2·4산단과 백석산단, 천안유통단지 등과 가까워 신규주택 수요가 풍부한 것은 물론 직주근접을 선호하는 산단 종사자들에게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 대형할인마트 코스트코의 입점이 확정돼 교통인프라 개선과 인근수요의 흡수가 동시에 기대된다.
여기에 E마트, 롯데마트, 갤러리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대전한방병원, 천안시청, 서북구청, 경부고속도로 천안IC, KTX천안 아산역, 천안종합버스터미널, 두정역 등이 모두 5~15분 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생활 편의성이 뛰어난 편이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지구 내에 초등학교가 설립 예정으로, 길을 건너지 않고 학교 통학이 가능하다. 도서관도 들어서며, 오성중과 두정고가 10분 이내 거리에 자리 잡고 있다.
‘스마일시티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난 칠곡 사업장 1·2차에서 모두 히트를 친 대형 평형대 부럽지 않은 특화 평면을 자랑한다.
전용 59·74·84㎡형의 1층 공간에 제공되는 멀티룸인 지하 다락방을 수요자들의 취향에 맞게 창고, 자녀들의 놀이방, AV룸 등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전용 74㎡에 제공되는 알파룸을 확장시 넓은 수납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대형 펜트리공간이 제공되며 현관 양면수납장, 정방형 주방배치 등 생활 곳곳에서 수납공간의 극대화를 실현했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600만원대로 저렴하고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양도세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입주는 2016년 상반기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279번지(두정동 현대자동차 사거리)에 마련됐다.
문의는=☏ 041-568-0088
<천안/최재기>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