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지방선거 홍성군 시장, 군수 후보


이번 지방선거는 정당공천제 폐지 여부에 따라 큰 변화가 보이는 가운데 홍성군수의 경우 13명의 후보가 출마, 혼전이 예상된다.

새누리당 김석환 현 군수를 비롯해 김원진 군의원, 오배근 전 도의원, 오석범 군의원, 이종화 도의원, 한기권 전 군의원 등의 출마가 예상되지만 당내 정리로 이중 상당수는 경선 등을 포기하고 무소속 단독 출마가 예상된다.

민주당에서는 이두원 군 의원을 비롯한 김용일 전 민주당 홍성군수 후보, 전만수 전 자유선진당 홍성군수 예비후보 등 3명의 후보가 출마가 예상되고 있다. 또 무소속의 경우 채현병 전 군수, 이명복 충남도 문화체육관광국장, 조태원 홍성군의장, 최건환 전 재경 홍성군민회장 등이 출마의 뜻을 밝혔거나 예상된다.

현재 새누리당 6명, 민주당 3명, 무소속 4명 등 13명이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과 기존 선진당 계파간의 경쟁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은 현 군의원과 김용일 후보간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전만수 후보와 제3의 인물이 거론되고 있어 당내 후보 결정은 좀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무소속의 경우 채현병 전 군수외 3명이 거론되고 있지만 새누리당의 경선과정에서 탈당 후 무소속 출마가 확실시 되고 있어 내년 선거의 최대 변수로 작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홍성군은 충남도청 이전으로 구도심 공동화가 심각한 가운데 후보들이 구체적인 대안은 제시되지 않고 있지만 몇몇 후보들에게서 내포신도시, 예산군, 홍성군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정책공약을 준비하고 있어 공약에 대한 수준과 영향력이 상당한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홍성 박창규>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