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중 사고 이전의 정상 수준 회복”

SK하이닉스는 화재로 가동을 중단한 중국 장쑤(江蘇)성 우시(無錫) D램 반도체 공장이 시설 점검과 복구 작업을 마치고 전면 재가동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단계적으로 공장 가동률을 높여 다음 달 중 사고 이전의 정상 수준을 회복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가동이 중단된 생산라인의 공기정화시설과 클린룸의 복구가 상당부분 완료돼 지난 10일부터 일부 장비(A라인)의 가동을 재개했다”며 “당초 계획대로 11월 중에는 사고 이전의 정상가동 수준을 회복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우시 공장은 지난달 4일 장비설치 공사 도중 공기정화시설 주변에 화재가 발생해 1시간 반 만에 진화됐다.

이로 인해 우시공장 A·B·C 3개 생산라인 가운데 B·C라인은 화재 사흘 만에 재가동됐으나 A라인은 한 달 넘게 가동이 중단됐었다.

SK하이닉스는 복구 작업을 단축하기 위해 국내 본사의 전문기술 인력과 협력사 인력을 투입해 24시간 복구체제를 운영해왔다.

아울러 D램 수급 차질을 최소화하고자 그동안 국내 본사의 낸드플래시 메모리 반도체 생산장비 일부를 활용해 D램 생산을 지원해왔다.

우시 공장은 세계 2위의 D램 공급업체인 SK하이닉스의 전체 D램 매출의 절반을 담당한다.

화재로 인한 생산차질로 SK하이닉스의 D램 생산량은 최소 25% 이상 줄어든 것으로 업계에서는 관측하고 있다.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