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은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전화친절도 평가를 실시한 데 이어 이달부터 책임 있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창구실명제를 실시한다.

군은 군청 민원실과 읍면 근무자를 중심으로 명찰을 상시 패용토록 해 민원인과 상담을 하는 동안 한눈에 담당자 이름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책임감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케 하고 있다.

군은 지난달 전 직원 친절서비스 교육 실시하는 한편 전화응대 대응관련 모니터링을 실시해 태도, 수신 상태, 연결 상태, 끝맺음 등을 평가하고 대응이 미숙한
직원에게는 전화응대 요령 알리는 지속적인 관리를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실명제 실시로 민원인에게 보다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민원편의시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해 밝은 민원실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증평/한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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