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초 폐기·은닉·절취·유출·사기 등 5대 범죄 저질러"

새누리당은 7일 민주당 문재인 의원의 검찰 소환과 정부의 통합진보당 해산심판 청구를 계기로 야당에 맹공을 퍼부었다.

국가정보원 등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의혹에 대한 야당의 전방위 공세로 수세 국면에 놓였던 여권이 두 사건을 고리로 대대적인 반격에 나선 모양새다.

새누리당은 특히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이른바 '사초(史草)' 실종의 최종 책임자가 문 의원이라는 점과 진보당이 북한을 추종하고 자유민주주의 질서를 위태롭게 한다는 점을 부각시키며 대국민 여론전에서 나섰다.

동시에 이런 논리를 토대로 야당에서 제기하는 '여권-수사당국 간 공조' 의혹도 불식시키는 데 주력했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문 의원의 검찰 소환 모습을 보면서 정말 뻔뻔하다는 느낌을 받았다"면서 "사초가 폐기됐는데도 '대화록이 멀쩡히 잘 있다'고 하는데 도대체 무슨 일로 검찰에 갔는지 아는가 의문이 들었다"고 말했다.

최 원내대표는 "문 의원이 지난달 말에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자신의 선대위원장에 대한 국민참여재판에 직접 참관함으로써 배심원 평결에 심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무책임한 행동을 했다"면서 "이번에도 정쟁을 유발하고자 하는 의도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우택 최고위원은 "검찰에서 지지자들의 꽃다발에 둘러싸인 문 의원이 (이번 사건을) 자신의 차기 대선가도에 유리하게 이용하는 것에만 골몰하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면서 "대선주자였기 때문에 더 엄격한 잣대로 철저하게 사실 관계를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유기준 최고위원도 "문 의원은 궤변으로 위기를 넘기려 하지 말고 인정할 것은 인정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면서 "검찰은 대화록 초본이 어떻게 수정되고 삭제됐는지, 왜 이관되지 않았는지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가세했다.

김기현 정책위의장은 문 의원이 회의록 원본을 삭제한 '사초폐기죄', 수정본을 미이관한 '사초은닉죄', 회의록을 봉하마을로 가져간 '사초절취죄', 국가기밀을 개인적으로 들고 나간 '국가기밀유출죄', 국민을 기만한 '사초사기죄' 5대 범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홍문종 사무총장은 진보당 소속 의원 5명이 전날 국회 앞에서 삭발한 것에 대해 "'보여주기식 퍼포먼스'라는 비판 여론이 높다"면서 "종북논란으로 나라를 어지럽게 한 진보당이 할 것은 국민 앞에 사죄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6선 중진의 이인제 의원도 SBS 라디오에서 "서독에서도 나치 부활을 추구하는 사회주의제국당과 공산당을 강제로 해산시킨 전례가 있다"면서 "애국가도 부르지 않고, 국기에 대한 경례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부의 이번 조치에는 충분히 근거가 있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