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민주당·충북도 핑계성 해명”
민주 “감사원에 기댄 정치 공세”

속보= 충북지역 여야가 새누리당 소속 일부 도의원과 시민단체의 충북도에 대한 감사원 감사 청구를 놓고 설전을 벌이고 있다. 7일자 2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7일 성명을 내고 오송화장품뷰티박람회 설계변경의혹과 도금고협력사업비 부실관리 의혹을 놓고 그동안 꿀먹은 벙어리로 일관하던 민주당과 충북도가 약속이나 한 듯이 핑계성 해명에 나섰다고 비난했다.

새누리당은 뷰티박람회는 시작 전부터 입장권 강매의혹, 행사대행사 선정과정의 잡음에 이어 설계변경을 통한 70억원 대의 예산증액에 따른 유착의혹 등 끊임없이 논란이 지속돼 왔던 사안이라고 밝혔다.

이어 도금고협력사업비는 이미 일부가 절차상 잘못 집행됐다는 점이 확인됐고 지난달 국정감사에선 민주당 국회의원조차 뇌물이란 단어까지 써가며 호되게 질책한 바 있다고 말했다.

새누리당은 그런데도 불구하고 정치공세, ‘직무유기운운하며 협박성 성명으로 국면을 전환해보겠다는 민주당의 의도야말로 파렴치한 짓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민주당 충북도당은 6일 논펴을 통해 다음 주 충북도 행정감사를 앞두고 감사원 감사를 청구하는 것은 스스로 도의원의 책무를 포기한 직무유기라고 비난했다.

민주당은 감사원에 기댄 정치공세로 도민의 눈과 귀를 흐릴 것이 아니라 철저한 준비로 충실한 감사를 하는 것이 먼저라고 강조했다.

민선4기 때 충북지사를 지낸 정우택 새누리당 최고위원을 겨냥한 발언도 쏟아냈다.

민주당은 새누리당은 행정감사에서 민선5기 뿐 아니라 민선 1~4기의 도금고협력사업비가 어떻게 집행됐는지 도민 앞에 한 점 의혹 없이 밝히겠다고 선전포고 했다.

충북도도 이날 입장자료를 통해 뷰티박람회 설계변경은 박람회 성공을 위한 정당한 설계변경으로 행정절차와 집행에 추호의 잘못이 없다고 못박았다.

도금고협력사업비 문제는 전국적인 현상으로 법률 위반이 아니라 자치사무 운영상의 문제라고 해명했다.

도 관계자는 이 두 사안은 이미 지난달 국정감사 때 낱낱이 밝혀진 사항이고 현재 정부 차원에서 제도 개선이 모색되고 있다감사원 감사가 청구된다면 도는 감사에 적극 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누리당 소속 충북도의회 김종필·김양희 도의원과 충북사랑실천연합회 오양진 대표는 이날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두 가지 건의 의혹을 명쾌하게 밝히기 위해 11일께 감사원에 감사 청구서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지영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