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무용·염창선·김종문·이달권·현인배·김응수씨 등 수상



성무용 천안시장   염창선 홍성부군수    김종문 충남도의원




이달권 보은군의장        현인배 아산시부의장  김응수 공주시의원


충청을 빛낸 사람들을 시상하는 ‘2013 풀뿌리 자치대상 충청인상’ 시상식이 지난 18일 세종시 조치원읍 수정웨딩홀에서 열렸다. 충남지역신문협회 주최한 ‘풀뿌리 충청인상’은 매년 의욕적으로 의정활동을 벌인 기초의원과 각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빛낸 기관단체장과 개인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자치단체장 부문 대상에 성무용 천안시장이, 행정부문 대상에 염창선 홍성 부군수가, 도·시·군의원 부문 대상에 김종문 충남도의회 의원과 이달권 보은군의회 의장, 현인배 아산시의회 부의장 , 김응수 공주시의회 의원이 각각 선정돼 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성무용 천안시장은 ‘시민 삶의 질 세계 100대 도시 천안 실현’을 비전으로 과학기술발전과 일자리창출을 위한 미래성장 동력 강화, 성장을 뒷받침하는 경제운영 등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됐다.

염창선 홍성군 부군수는 변화하는 열린군정, 생동하는 지역경제, 감동하는 사회복지, 함께하는 문화관광 등 민선5기 군정방침의 구현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홍성군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게 평가 받았다.

김종문 충남도의회 의원은 전국 최초로 임산부 전용주차장 관리 조례와 비정규직근로자 고용안정조례, 인권증진조례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조례를 적극 발굴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달권 보은군의회 의장은 4·5대 의원을 역임하며 의정발전에 힘써왔으며, 6대 보은군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어 6대 하반기 의장을 거치면서 주민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이며 군민의 뜻을 대변하고자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 구현’을 실천하기 위해 의원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펼쳐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인배 아산시의회 부의장은 3선의 아산시의회 의원으로 조례안 제·개정과 예산안 처리, 행정사무감사, 시정 질문 등 폭 넓은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응수 공주시의원 공주 지역발전과 시민들의 행복을 위한 군정을 펼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벌였고, 공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