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한국공예관 시민공예아카데미 수료전시
12월 1일까지 청주시한국공예관 3층 전시실



청주시한국공예관은
2013시민공예아카데미 수료를 기념하는 작품전시를 오는 121일까지 공예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한국공예관은 지역민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교육의 실현으로 생활 공예인을 육성하며, 공예의 아름다움 속에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시민공예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시민공예아카데미는 2002년부터 지속적인 공예교육사업을 진행, 매해 2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한국공예관의 2013시민공예아카데미는 가죽·규방·도자·천연염색·한지공예 등 5개의 공예분야 12개 과정을 진행하며, 지난 3월 개강해 10월까지 30주 동안 청주청원 주민 150여명이 참여했다.

이 전시를 통해 가죽공예과정에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멋스러움이 더해지는 가죽으로 일상에 유용한 소품과 가방을, 규방공예과정은 한 땀 한 땀 손끝에서 정성이 묻어나는 침선으로 조각보와 바늘쌈 등 여인의 향기가 물씬 풍겨오는 작품을 선보인다.

또 도자공예과정에서는 흙과 불의 예술을 보여주는 생활자기부터 조형미 넘치는 작품을, 천연의 색을 담아 은은함이 흘러나오는 천연염색 작품, 소박하지만 화려한 전통문양을 활용한 한지공예 등 수강생 100여명의 손끝에서 만들어진 작품 150여점을 전시한다.

한국공예관 관계자는 청주청원 지역민들이 주체가 되어 아름다운 우리의 공예문화와 함께 평생교육을 실현하고, 나아가 문화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풍성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070-7163-3396.

<김재옥>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