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의 “마케팅 비용 절감 등으로 수익 창출 가능”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재산센터는 ‘2013년도 지역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에 선정된 충북공예협동조합의 공동 브랜드 개발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동 브랜드 개발은 고부가가치 문화산업 육성 정책의 하나로 충북 공예산업의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청주상의는 충북 공예의 차별성과 정체성을 담아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청주상의 관계자는 “공동 브랜드를 이용한 공동 사업화를 통해 개별 마케팅 비용 절감은 물론 고효율적인 브랜드 관리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며 “충북공예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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