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국가지정문화관광축제 후보 선정

2012년과 2013년 충남도 최우수 축제인 예산옛이야기축제가 한걸음 더나아가 2014년 국가지정 문화관광축제의 문을 두드린다.
예산옛이야기축제는 지난 20일 개최된 충남도 축제육성위원회에서 문화관광부에 추천할 지역축제들을 대상으로 한 심사에서 작년에 이어 문화관광축제 후보로 선정됐다.
이를위해 연초부터 문화관광축제 선정을 목표로 관람객 설문과 프로그램 선호도를 분석하고 축제의 문제점, 개선사항, 제안사항 등을 반영해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국내 축제전문가를 초청해 축제 발전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다짐으로써,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면서 국가지정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될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다.
특히 올해 예산옛이야기축제는 애니메이션과 세계전례동화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는 영상주제관을 설치 운영하고 할머니가 들려주는 옛이야기등 축제의 주제성을 강화했다.
또한 예당호의 수려한 경관을 감상하며 낚싯배를 타는 물속이야기나라와 관람객이 직접 순두부를 만들어 시식하는 등 다양하고 알찬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에게 흥미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권오영 축제추진위원장은 국가지정 문화관광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오랜 시간동안 열정을 가지고 착실히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