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와 손잡고 낸드 플래시 경쟁력 강화·우수 인재 양성

SK하이닉스(www.skhynix.com·대표이사 박성욱)28일 낸드플래시 솔루션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연구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KAIST(카이스트)스토리지 미디어 솔루션스 센터(Storage Media Solutions Center)’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스토리지 미디어 솔루션스 센터에서는 KAIST와 공동 연구를 통해 SSD, eMMC 등 낸드플래시 솔루션 제품에 활용될 컨트롤러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기술 등이 개발될 예정이다.

최근 스마트 기기에 활용되는 낸드플래시 솔루션이 고용량·고성능화됨에 따라 그 성능 및 품질을 제어하는 컨트롤러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6월 미국 컨트롤러 업체인 LAMD(SKHMS) 인수를 시작으로, 9월에는 분당에 플래시 솔루션 디자인 센터를 설립하는 등 낸드플래시 솔루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왔다. 특히, 이번 스토리지 미디어 솔루션스 센터의 설립으로 국내 정상급 학계 연구 인력과 협업이 가능해져 해당 기술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스토리지 미디어 솔루션스 센터를 통해 국내 우수 연구인력의 양성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날 개소식에 참석한 SK하이닉스 개발부문장 김용탁 부사장은 스토리지 미디어 솔루션스 센터는 KAIST와의 협력을 통해 낸드플래시 솔루션 분야의 기술력을 강화하고 우수 인재를 양성해 나가는 데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1995년부터 KAIST와 산학협약을 통해 반도체 인재 육성을 추진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소프트웨어 분야로도 협력분야를 확대했다.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