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유리창이 설치된 휴대전화 매장을 골라 유리를 깨고 들어간 뒤 수천만원어치의 휴대전화를 훔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당진경찰서는 29일 충청지역과 경기도 일대의 휴대전화 매장에서 휴대전화 73(시가 5000만원 상당)를 훔쳐 팔아 온 최모(25)씨 등 4명을 특수절도 혐의로 구속했다.

경찰은 또 이들로부터 장물을 매입한 A씨를 장물취득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고향친구이거나 막노동을 하면서 알게 된 최씨 등은 지난 4일 새벽 235분께 당진시 신평면 거산리의 한 휴대전화 매장 유리창을 돌로 깨고 들어가 휴대전화 5(시가 493만원 상당)를 훔치는 등 같은 수법으로 모두 10차례에 걸쳐 휴대전화 73대를 훔쳐 A씨 등 장물업자에게 넘긴 혐의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사전에 인터넷 '로드뷰'를 통해 대형 유리창이 설치된 매장을 물색해 범행을 저질렀으며, 검거를 피하려고 렌터카 3대를 빌린 뒤 번갈아 사용하는 등 치밀한 행각을 보인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이달 들어 충남 청양, 아산, 충북 음성, 충주, 경기 평택, 안성 등지에서 유사한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동일범의 소행으로 보고 매장 내외 폐쇄회로(CC)TV 등을 통해 범행에 사용된 차량을 확인해 이들을 검거했다. <당진/홍여선>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