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체고 이전·진천선수촌 건립 사업 등 추진

 

 

건강한 명품 교육 기반 조성을 위한 진천군 시책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군에 따르면 충북체고 이전 사업 및 진천선수촌 건립 사업,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 및 신한은행 연수원 건립,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및 한국교육개발원 이전 사업 등이 원활히 추진되고 있다.

충북체고 이전사업은 291688부지에 교사동, 기숙사동, 식당동, 다목적체육관,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전천후연습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9개 학급 300명의 학생들이 생활하게 된다.

국가대표의 새로운 터전인 진천선수촌은 지난 2011101단계 공사를 마무리하고 육상, 수영, 사격 등 12개 종목 선수들이 훈련을 하고 있다.

2017년까지 아이스 링크 등 25개 종목별 훈련장과 지원시설이 들어서는 2단계 사업을 마무리 할 예정으로 현재 편입도지 보상협의를 진행하는 등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신축되는 충북체고와 진천선수촌은 현대식 훈련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우수한 체육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으로의 자리매김이 기대된다.

또 광혜원면 실원리에는 2015년까지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신한은행 연수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사업비 3180억원을 투입해 318000부지에 연 건축 면적 88000규모로 숙박시설, 강의동, 도서관, 식당, 축구장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연간 10만명 이상 이용이 예상되는 만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기대된다.

이 밖에 광혜원 중·고교 분리 사업, 진천·광혜원도서관 건립, 장학기금 100억원 조성 추진 등 지역 교육 기반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진천/한종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