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판매목표 1조5천억원…공선출하회 육성 등 확대

윤리경영 강화제도개선 통한 책임 경영체제 확립

 

충북농협(본부장 임형수)2014년 새해를 맞아 올해 사업 중점계획을 발표했다. 지난해보다 농업인 실익증대와 지역발전 공헌활동, 도농교류사업을 통한 농촌활력화를 강화하고 판매·수출농협 구현을 위한 사업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구 하는 한편 보다 청렴하고 사고 없는 충북농협 건설에 온 힘을 쏟을 계획이다.

농협은 우선 농업인의 농·축협 실익지원 증대를 위해 민자 태양광 육성사업을 유치하고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농촌사랑 11촌 도농교류를 통한 농촌 활력화를 추진하고 농업인 무료 건강검진도 확대해 나간다.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사업과 다문화 가정 정착지원을 지속·확대 할 계획이다.

판매·수출농협 구현을 위해 농산물 판매사업 역량을 강화해 올해 판매목표 150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국민행복장터 농협a마켓(nhamarket.com) 이용 활성화를 통해 산지농협의 우수한 상품 출하를 증대하고 지역 중소기업과 상생마케팅을 통해 생산자, 소비자, 기업이 상호 이익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정예 공선출하회 육성 확대를 통한 산지유통을 주도하고 품목단위 섹터연합을 통한 생산자간 출하경쟁을 해소 할 방침이며, 수출조직 맞춤형 지원강화를 통해 지난해 363만불에서 올해 500만불로 수출물량을 대폭 확대 할 계획이다.

청원생명쌀, 생거진천쌀 등 충북쌀 명품화 추진을 위해 지역 내 통합RPC 시설현대화, 품질향상을 추진하고 지역축제·대형유통업체와 연계해 지속적인 쌀 소비촉진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축산브랜드 육성을 위해 청풍명월한우 생산기반 확충과 사업 참여 두수도 대폭 확대하고 보은축협 속리산 황토 조랑우랑’, 괴산증평축협 자연의 약속’, 제천단양축협 황초와우등 지역 특성을 살린 브랜드를 적극 육성할 방침이다.

윤리경영과 사고근절 강화하고 생활 속 임직원 윤리실천을 위해 3()(솔선수범·친절봉사·공명정대), 3()(금품수수·무사안일·사리사욕) 운동과 윤리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을 강화한다.

·축협 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운영의 공개·경영공시를 강화하고 책임 경영체제를 확립 할 계획이다.

또한 사고근절을 위해 제도개선을 활성화하고 특별점검 내실화, 내부통제 모니터링 실시, 내부제보 활성화를 위한 시상기준 대폭 확대, 사고예방 현장 순회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밖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자금 대출과 새희망홀씨대출, 햇살론 등 서민자금 대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희망근로상품권, 농촌사랑상품권·맞춤형 전자상품권카드 발행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경영 실천을 위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금하는 우수리 한사랑 모금운동나와 이웃의 건강지킴이 헌혈캠페인노사가 하나돼 전개하는 사랑의 쌀 나누기 운동제수용품 나누기 행사식사랑 농사랑 체험학습 지원··고 사랑의 도서 보내기애들아 밥먹자 아침밥 먹기 운동등과 같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익적 역할에도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박재남>

사진설명: 농협 충북지역본부 전경.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